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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본 (“소프트웨어”)의 최종 사용자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주)소셜프렌즈(이하 “회사”)가 개발, 서비스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사용자”(아래에서 정의됨)와 “회사”간에 체결하는 사용 계약입니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상에서 설치, 복사 또는 기타 방식으로 실행함으로써 “약관” 내용에 동의하고 사용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사용자”가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사용 및 설치할 수 없습니다.

본 “소프트웨어”는 개정된 정보통신법에 의한 동의 절차를 받아 설치되는 프로그램임으로 본 프로그램을 저작권침해, 명의도용, 삭제하는 프로그램의 제작사와 제작자 또는 제휴를 통하지 않은 유사 서비스 등은 엄중히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함에 있어 “사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및 소프트웨어 기능]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용자”라 함은 “약관”에 동의한 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개인사용자는 물론 기업 / (비)영리법인 / 공공기관 / 교육기관 / PC방 등이 포함됩니다.

② “소프트웨어”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한 온라인 서비스 뿐 만 아니라 컴퓨터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부속된 자료, 매체, 파일, 데이터, 인쇄물 및 전자문서(이하 통칭하여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됩니다. (소프트웨어 이름 : wememo, windy)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별 안내(FAQ) 또는 회사의 이용약관,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소프트웨어”의 설치 전에 공시되며, “사용자”가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①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은 “사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변경된 약관이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공지된 이후에 “사용자”가 계속하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③ “사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소프트웨어”를 사용자에게 다운로드 및 설치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용자에게 동의를 구하지 않고 설치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2.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삭제를 희망할 경우 쉽게 삭제할 수 있도록 “회사”는 홈페이지에 삭제 방법을 공지하며, PC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삭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사용의 허가]

“사용자”는 개인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 및 기타 저장장치에 “소프트웨어”를 지정된 폴더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소프트웨어 사용의 제한]

① “회사”에서 배포하는 “소프트웨어”를 수정, 번역,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어셈블 등의 방식으로 본래의 취지에 벗어나 변형하거나, 소스코드 분석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때에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의 침해행위로 간주되어 관련법령에 따른 형벌 내지는 행정처분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② “사용자”는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소프트웨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사, 번역, 재배포, 재전송, 출판, 판매, 대여, 임대, 매매, 전매, 질권설정, 담보설정 이전, 변경, 수정 또는 확장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2차 저작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③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에서 지적재산권의 귀속에 관한 표시, 마크, 라벨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④ “사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연동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 대해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연동서비스에 대한 이용을 제한하거나,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연동서비스를 이용 또는 변조하여 “회사” 및 제 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음란물 기타 반사회적인 산출물을 작성하는 행위 또는 기타 법령 또는 사회상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⑥ “사용자”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하며, “사용자”는 “회사”를 대리하는 것으로 오인케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6 조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① “소프트웨어” 및 그 외 복사본에 대한 저작권 기타 일체의 권리는 “회사”가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권리들은 관련 법령 및 국제협약에 의해 보호됩니다. 

② “사용자”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사용의 허가) 이를 넘어 무단으로 “소프트웨어”를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소프트웨어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

① “소프트웨어”에는 정상적인 프로그램 기능의 일부로서 인터넷을 통해 통신을 실행하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 업데이트 기능”에서는 자동 업데이트를 함에 있어 필요한 프로그램 파일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됩니다.

②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소프트웨어”의 최초 설치 시 사용자 동의를 받은 것으로 간주하여 사용자의 추가적인 동의 없이 설치됩니다.

③ 회사는 프로그램 충돌 및 “소프트웨어” 결함 등이 의심될 경우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결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소프트웨어의 서비스 기능]

① “회사”는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설치, 업데이트, 사용 시 사용자에게 “소프트웨어” 이외의 광고 콘텐츠 및 사용자의 이용편의를 위한 추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설치 또는 업데이트를 함으로써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사용자”는 원하지 않을 경우 “소프트웨어” 및 부가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삭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소프트웨어”의 사용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본 “소프트웨어”는 특정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사용한 검색어, 도메인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맞는 광고를 다양한 형태로 추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는 “사용자”가 웹브라우저에서 새탭을 클릭할 경우 광고가 포함된 사이트가 새탭을 통해 노출되는 방식, 또는 검색어와 관련된 사이트를 새탭 형식으로 노출하는 방식, “사용자” PC의 바탕화면에 해당 사이트의 바로가기 아이콘, 컨텐츠 위젯 등을 설치하는 방식, 즐겨찾기 폴더에 해당 사이트의 즐겨찾기를 설치하는 방식, “사용자” PC의 우측 하단에서 인스턴트 메시지를 노출하는 방식 등으로 제공됩니다. 

③ 본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웹브라우저의 새탭을 클릭할 경우 캐시백,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포함하는 사이트를 노출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새탭을 클릭할 경우 기존에 “사용자”의 PC에서 설정한 사이트를 대체하여 노출되거나 추가적으로 새탭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노출됩니다.

④ “사용자”가 2항의 방식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원하지 않을 경우 일시적으로 해당 기능을 정지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만일 “사용자”가 영구적으로 해당 기능의 중지를 원할 경우 “소프트웨어”를 삭제함으로써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사용한 검색어와 관련된 웹사이트를 웹브라우저의 새탭에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특정 웹사이트를 포탈 사이트에서 검색할 경우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검색한 웹사이트를 새탭을 통해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⑥ 본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에 기반하여 해당 사이트의 즐겨찾기를 추가하거나 브라우저에 아이콘을 설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당 사이트 :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마켓컬리, 홈앤쇼핑, 지그재그, 티몬, SSG닷컴, 이마트몰, 하프클럽, 롯데닷컴, 위메프, CJ몰, 신세계몰, GS프레시, 포인트그랩 등.)

⑦ 본 조에서 제시한 각종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 동의는 설치 시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갈음하며, “사용자”가 부가 서비스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 “소프트웨어”를 자유롭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소프트웨어”의 사용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9조 [소프트웨어의 변경]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에 상당한 결함이나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소프트웨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소프트웨어”의 홈페이지(https://sfsoftware.co.kr/wememo, windy)에 사전에 고지한 후,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휴사”를 통한 “소프트웨어”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통합 업데이트 및 프로그램 별로 제공되는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소프트웨어”의 최신성 및 안정성 향상과 “사용자”의 편의 도모를 위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될 경우 즉시 “사용자”에게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단,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소프트웨어”의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부정사용 방지]

① “소프트웨어”를 영리 또는 비영리 등 어떠한 목적이든 부정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차단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②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검색 순위의 조작, 반복적인 클릭의 유도 등 행위를 할 경우,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③ 제3자가 “소프트웨어”를 기타 다양한 방법으로 부정한 방법 또는 불법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면 “회사”는 “소프트웨어” 기능을 차단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부정 또는 불법적인 방법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사용자에게는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사용자”의 컴퓨터 운영 체제 정보,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PC의 맥어드레스, 웹브라우저의 버전 등 “사용자”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비식별 정보를 수집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광고가 노출되는 새탭의 노출 및 클릭 건수, 관련 키워드 입력 건수, 웹페이지 방문 건수 등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와 무관한 제 3 기관 및 제 3 자에게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가공한 자료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한 후 다음과 같이 “사용자”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회사”와 계약한 개인 또는 회사에 제공되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는 사용자의 “소프트웨어”의 정상적인 설치 및 작동 여부 확인, 서비스의 등록, 제공, 유지, 관리, 개선, 서비스 분석을 위한 자료 활용,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수집 대상 정보]

– 비 개인식별 정보 : “소프트웨어”가 설치 된 PC의 맥 어드레스, IP, OS 및 웹브라우저 버전 정보

– 인터넷 접속 관련 정보 : 방문일시, 접속로그, 접속 홈페이지 정보, 특정 웹사이트 검색 키워드, 사이트 방문 시간, 사이트 체류 기간 및 기타 이와 관련된 PC의 쿠키 데이터

⑤ 수집된 정보는 한시적으로 서비스 제공 및 통계 작성 목적으로 사용되며 영구적으로 “회사”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삭제하며 “소프트웨어”가 삭제될 경우 “사용자”의 정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최소한의 기간 이후에 일괄적으로 삭제됩니다.

 

제 12 조 [보증 및 책임의 제한]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 및 연동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등의 내용의 정확성 등의 여부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소프트웨어” 및 그 부가 서비스에 포함되거나 부수하는 기능이 “사용자”의 요구사항 전부를 충족시키거나 사용시 컴퓨터의 사용에 일시적인 간섭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사용자”의 부주의나 기타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발생한 결함에 대해서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약관”, 서비스별 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개시 이후에 제조된 컴퓨터 하드웨어와 컴퓨터 운영체제의 변경으로 인한 “소프트웨어”의 결함 내지는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의 오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의 컴퓨터 상에 의도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장애(진단오류, 컴퓨터의 기능저하, 마비 또는 오동작 등)가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장애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장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사용자” 상호간 및 “사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없거나 사용법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한 이익 손실, 업무 중단, 사업 정보의 손실 또는 금전상의 손실 등 사업상의 손해를 포함한 부수적이고 간접적인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부적절한 사용에 대한 제한]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당해 “사용자”에 대하여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통신 설비를 파괴하거나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컴퓨터 바이러스를 등록, 유포하거나 크래킹과 같이 시스템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을 가하는 행위

③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④ 전기통신관련 법령 등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4 조 [사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공지사항을 이용약관의 변경, “회사” 홈페이지 내 게시 등의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통지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https://sfsoftware.co.kr/wememo)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개진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사용자”와 “회사” 사이에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계약의 해지]

① “회사”는 “사용자”가 “약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원본 및 복사본과 해당 구성 요소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② “사용자”는 언제든지 “소프트웨어”를 삭제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사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안내한 방식으로 사용자 컴퓨터의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을 이용하여 쉽게 “소프트웨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빠른 고객 응대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홈페이지(https://sfsoftware.co.kr/wememo, windy) 및 이메일(good@socialfriends.kr) 를 통하여 “사용자”의 “소프트웨어” 이용과 관련된 상담을 받습니다. 

 

제 18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사용자”사이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본 “소프트웨어”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제소 당시의 “사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을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에 “사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본 이용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소프트웨어 관련 정보

1. 홈페이지 정보

– 홈페이지: https://sfsoftware.co.kr/wememo, windy

2. 실행 환경

– 지원 OS: Windows 10, 11 이상

– 지원 Browser : Chrome (권장) , 네이버웨일, 익스플로어 엣지

– 일부 OS와 Browser에서는 컴퓨터의 고유 특성에 의해 “소프트웨어”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재 배포 규정

– 본 “소프트웨어”는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경우라도 재 배포할 수 없습니다.

– 특히,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사용자” 유입을 위해 검색엔진의 키워드 광고를 위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거나, 기타 상업적 목적으로 재 배포하는 경우, 이로 인한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가 허락한 재배포의 경우라도, 허락 받은 당사자가 허락된 목적 내지 용도 이외의 방법으로 재 배포할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으며, 허락 받은 당사자는 이로 인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는 반드시 설치파일의 변경/변형 없이 배포하여야 하며, “소프트웨어”를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하여 재 배포 할 수 없습니다.

4. 저작권 정보

– “소프트웨어”의 저작권은 주식회사 소셜프렌즈에 있습니다.

㈜소셜프렌즈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5길 6-9, 5층 575호

– 기타 “소프트웨어”의 기능 구현을 위하여 공개된 소스를 사용하였습니다.

5.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법적 분쟁은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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